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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279

        

         

       진성의 이사는 복잡하게 진행되었다.

         

       진성은 자신의 짐을 옮기는 것에 온갖 주술적 의미를 부여하였으며, 가구와 물건들을 각각의 날짜에 맞춰 옮겨야 한다며 여러 차례 저택과 건물을 왔다 갔다 하며 짐을 옮겼다.

       손 있는 날에는 악령이나 부정과 관련된 물건을 옮겼고, 해가 쨍쨍한 날에는 태양이나 양기와 관련된 물건을 옮겼다. 일부러 부정에 노출하기 위해서 귀문이 열리는 방향이나 사람이 죽었던 곳들을 들르며 움직이기도 하였고, 음산한 느낌의 창고에 며칠 동안 물건을 맡겼다가 건물로 가져가기도 하였다.

         

       진성의 행동은 일반적인 이사라고 보기에는 괴이했으며, 기이하게만 보였다.

         

       다른 사람으로선 좋게 보아도 나쁘게 보아도 기행(奇行) 그 자체였다.

         

       일반적인 이삿짐센터에 연락하면 몇 시간 만에 끝날만 한 일이었다.

         

       그뿐인가?

       능력자 출신의 사람들이나 아티팩트를 가지고 있는 고급 이삿짐센터를 이용한다면 1시간도 되지 않아서 옮길 수 있는 양이었다.

         

       애초에 진성이 옮길만한 이삿짐은 방 하나 정도였으니, 1시간이 아니라 30분이면 깔끔하게 건물로 옮길 수도 있어 보였다.

         

       그런데 굳이 이삿짐센터를 이용하지도 않고 온갖 방법을 이용해서 옮겼다.

         

       지게에 짊어진 채 걸어서 건물까지 가지를 않나, 차에 실어서 가되 특정 시간에만 이동하게 하지를 않나, 사람을 고용해서 옮기게는 하되 절대로 중간에 물건을 내려놓지 못하게 하는 등….

         

       보는 사람이 의문이 들게 만드는 기이한 행동들이었다.

         

       아마 일반적인 사람이 이런 짓을 한다면 머리가 이상한 게 아닐까 의심받았으리라.

         

       하지만 박진성은 주술사였으며, 그 덕분에 사람들은 진성의 행동을 주술사들이 행하는 특유의 행동이라고 이해했다. 다만 그 기저에 깔린 이유는 알 수가 없어 그냥 ‘이상한 짓을 하는구나. 뭐 주술사가 그렇지.’라고만 생각할 뿐이었다.

         

       하지만 개중에는 진실에 파고드는 데 성공한 존재도 있기는 했다.

         

       [ 허, 계약자야. 귀여운 나의 계약자야. 네 오빠는 정말 이것저것 많이도 모아놨구나. 게다가 뭐 이리 취급이 까다로운 물건이 많은 것인지 원. ]

         

       이세린과 계약한 악마, 그레모리가 바로 그러했다.

         

       [ 돼지의 첫 번째 새끼의 탯줄, 새의 머리를 삭혀서 만든 액체, 새의 내장에 술을 채워서 만든 공양물, 지네 수백 마리를 이용해 만든 고독을 넣어서 담근 술, 주물(呪物)을 부순 조각들을 아교로 붙여서 만든 조형물, 향유를 한껏 머금은 떡갈나무 조각, 벼락을 두 번 맞은 대추나무 조각, 단두대에서 처형당한 죄인의 목에서 솟구친 피를 이용해 담근 술, 살인범의 피를 한껏 빨아들인 흑빵 조각….]

         

       그레모리는 진성의 방에서 끊임없이 나오는 주술 재료들을 보며 혀를 내둘렀다.

         

       구하기 어려운 재료.

       귀한 재료.

       가격 변동이 심한 재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재료까지.

         

       진성의 방은 무슨 창고나 박물관이라도 되는 것처럼 온갖 재료들이 끊임없이 나왔다.

         

       [ 마치 햄스터 같구나. ]

         

       햄스터는 볼주머니에 먹이를 담았다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장소에 먹이를 저장해놓는 습성이 있었다.

         

       진성의 모습이 딱 이 햄스터와 비슷했다.

         

       먹이를 숨겨놓고 필요할 때마다 까먹는 햄스터.

       주술에 사용할 재료들을 방에다가 숨겨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박진성.

         

       둘이 무슨 차이가 존재한단 말인가.

         

       “햄스터….”

         

       하지만 그레모리와 함께 다니는 이세린은 그런 그레모리의 말에 동의하지 못하겠다는 듯 떨떠름한 표정을 지었다.

         

       햄스터를 닮았다고 하기에는, 그레모리가 말해주는 재료들이 하나같이 범상치 않았기 때문이다.

         

       짐승의 부산물에서부터 벌레를 이용해 만든 고독, 심지어는 도굴꾼의 손가락뼈 같은 물건까지….

         

       햄스터라는 귀여운 동물에 비유하기에는, 하나하나가 심상치 않은 이름이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재료가 범상치 않은 만큼, 진성의 방에서 나오는 주물 역시 심상치 않은 것이었다.

         

       어찌나 대단했는지, 주물에 대해 알아내지도 못할 정도였다.

         

       “보이지 않아….”

         

       이세린은 진성의 방에서 나오는 주물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알 수 없다는 사실에 입술을 삐죽 내밀며 불평했다.

         

       진성이 만든 주물들은 장막에 싸인 것처럼 그 정보를 알아낼 수가 없었다.

       게다가 영시 대책을 세우기라도 한 것인지 하나같이 범상치 않은 느낌이 흘러나오고 있기까지 했다.

         

       [ 계약자야. 비밀이 아무리 궁금하다고 한들 그 능력이 떨어지면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하는 법이니라. 저것을 꿰뚫어 볼 수 있을 정도의 권능을 얻지 못함을 아쉬워하되 슬퍼하지는 말고, 끊임없는 단련과 힘의 활용을 익히며 노력하도록 하거라. ]

         

       그레모리는 비밀에 감싸여 있는 주물을 확인하지 못한 자신의 귀여운 계약자를 위로하였고, 그녀가 상심한 틈을 타서 교육열을 불어넣는 것에 성공했다. 그리고 진성이 이사를 하는 모습이 궁금하다면서 허구한 날 진성의 방 근처로 찾아와 훔쳐보는 자신의 계약자를 그녀의 방으로 이끌었다.

       

       견물생심(見物生心)이라.

         

       아무리 제 능력이 닿지 않는다고 이해했음에도 그것이 눈앞에서 계속 알짱거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욕망이 동하게 되고, 욕망이 동하면 혹시나 하는 마음이 생겨 손을 뻗게 되는 법이다. 그리고 이러한 욕심에서 비롯된 행동은 반드시 나쁜 일을 불러온다.

         

       능력에 맞지 않은 욕심은 불운을 부르고, 분수에 맞지 않는 행동은 화가 되는 법.

         

       그레모리는 자신의 계약자가 헛된 욕심에서 비롯된 행동을 했다가 화를 입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물론 박진성이라는 존재가 이세린에게 해를 끼칠 리는 없었다.

       하지만 이세린이 권능의 사용에 실패해 주물을 살펴보는 것에 실패하면 잠깐이라도 고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문제였다.

         

       그레모리는 그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것이 손가락에 가시가 박히는 고통 수준이라고 할지라도 말이다.

         

       그리고 이 이유 말고도 또 다른 이유가 있었다.

         

       “궁금한데…. 오빠한테 물어보면 알려주려나…?”

       [ 계악자야. 주술에 대해 깊이 파고드는 것은 추천하지 않느니라. 주술의 사용에는 대가가 따르게 되고, 그 대가는 대부분 고통스러운 것들이니 말이다. 나는 계약자가 그런 고통을 겪는 것을 원하지 않는단다. ]

         

       그것은 바로 이세린이 주술과 연관되어서 좋을 일이 없다는 사실이었다.

         

       주술이라는 것은 대가를 요구한다.

       그리고 그 대가는 신체를 뒤틀고, 영혼을 뒤틀고, 정신을 갉아먹는다.

         

       뼈에 금이 가고, 몸에 병마가 깃들고, 내장이 터지거나 잘리고, 피가 줄줄 흐르는…. 보기에도 끔찍하고, 실제로도 끔찍한 대가를 요구하는 능력이었다.

         

       하지만 이 잔인한 대가보다 더 위험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주술이 사용하기 쉬운 능력이라는 것에 있었다.

         

       정확한 방법만 알고 있다면 그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주술의 장점이자 단점이었다.

         

       주술을 행하는 사람이 누구라도 상관없다.

         

       무인이든, 마법사든, 연금술사든, 소환사든.

       갓난아기든, 죽기 직전의 노인이든.

       자연 속에서 짐승처럼 살아온 사람이건, 고등 교육을 받은 사람이건.

         

       그저 정확한 방법만 안다면, 주술은 정확하게 발동한다.

         

       그렇기에 주술에 필요한 것은 지식과 재료, 그리고 각오였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지식이었다.

       주술을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지식 말이다.

       

       그리고 그 ‘올바른 지식’은 그레모리의 권능인 ‘비밀’로 쉽게 얻을 수 있었다.

       

       그레모리 입장에서 달가운 일은 아니었다.

         

       게다가 이세린은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데다가 호기심이 왕성하기까지 하다.

         

       그러니 걱정이 될 수밖에.

         

       궁금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주술을 써볼지도 몰랐으니까.

         

       [ 계약자야. 너는 호기심이 많고, 비밀을 파헤치기를 좋아하지. 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이니라. 비밀을 엿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반대로 위험에 한없이 가까워질 수밖에 없는 일이라는 것을 말이다. 그리고 그 위험에서 멀어질 수 있는 것은 호기심을 갖되 그것에 휘둘리지 말고 충분히 억제하는 것임을 말이니라. ]

         

       호기심은 고양이를 죽인다.

       과한 호기심은 반드시 해를 부른다.

       호기심에 휘둘리면 반드시 그 끝이 좋지 않다.

         

       아기가 불꽃이 예쁘다며 만져보기 위해 손을 뻗으면 화상을 입게 되고, 흉가의 안이 궁금하다며 발을 디딘 겁 없는 사람이 그 안에 숨어있던 악령에게 해를 입는 것처럼, 호기심에 휘둘리는 행동은 그 끝이 좋지 않다.

         

       그리고 이세린은 그 호기심을 제대로 제어할 수 없는 사람이었다.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그녀는 성숙한 사람이 아니었으니까.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말이다.

         

       그렇기에 그레모리는 이세린 본인을 대신해 그녀를 제어할 수밖에 없었다.

         

       호기심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술을 시험해보지 않도록.

       주술의 신비로움에 홀려, 주술의 이면에 존재하는 끔찍한 대가에 고통받지 않도록 말이다.

         

       [ 그리고 주술을 사용하면 몸이 뒤틀리거나 못생겨질 수도 있으니,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최선이니라. 이렇게 귀엽게 태어났는데 어처구니없는 이유로 못생겨진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느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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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haman Desires Transcendence

The Shaman Desires Transcendence

주술사는 초월을 원한다
Status: Ongoing Author:
The shaman realized he had gained life once more. This time, he would live a life solely for transcendence, through shamanism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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